교회 예배 대표기도 2021 02 28
전능하신 하나님. 천지만물을 창조하시고 지금도 주관하시는 주님,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음 받은 저희 피조물들이 거룩하신 주님 앞에 나아와 경배와 찬양으로 영광을 돌릴 수 있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지난 한 주간의 삶도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였음을 인정하고 감사하며, 거룩하게 구별하여 지키는 주일입니다. 더욱이 영영 죽을 수밖에 없는 저희를 살리시려고 주님께서 당하신 고난을 기억하며 우리의 삶을 돌아보는 사순절 기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기도하며 말씀을 묵상하며 주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날들이 되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주님, 작고 부족한 저희들을 불쌍히 여겨 주시고 연약한 저희들과 언제나 함께 해 주시길 기도합니다. 지난 한 해, 전세계에 퍼진 바이러스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고, 사람들의 삶은 멈추어 서고 그 어느 때보다 불안해졌으며, 하나님께 올리는 예배마저 자유롭게 드리지 못하는 처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백신접종이 시작되었고 드디어 일상으로의 복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주의 은혜 가운데 순조롭게 회복되기만을 기원합니다. 더불어 우리 ○○교회 가족들도 말씀으로 회복하라는 2021년 목표와 함께, 고난 중의 위로가 되신 주님의 말씀으로 다시금 회복되고 더욱 부흥하는 한 해가 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주께서 피 값으로 세우신 교회에서부터 다시금 온전한 회개의 기도소리가 울려 퍼지게 하시고, 세상 정욕과 육신의 안일함을 구하는 자리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얼굴을 바라는 낮은 자리로 돌아가게 해 주시길 기도합니다. 모두가 복음으로 하나되고 이웃을 사랑하고 아끼며 하나님을 사랑하는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임에도 부르심에 순종하여 헌신하는 선교사들과 그 가정을 지켜 주시고 하나님께서 가라 하신 그 땅에서 넘치는 은혜의 통로가 되게 하시길 기도합니다. 주님께 부름 받은 저희들도 가정의 전도자로서 일터의 선교사로서 주께서 주신 복음 전파의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담대하게 하시며, 저희들에게 허락하신 가정과 일터를 축복하시고 주님의 은혜로 온전히 지켜 주시길 기도합니다. 저희의 착한 행실로 인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옵소서.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을 환우들에게도 사랑의 주님께서 주시는 힘과 치유의 권능이 충만히 임하길 간구합니다. 소외되고 연약한 지체들을 위한 기도와 사랑과 후원이 이 예배당 안에 가득 차고 넘쳐 하나님의 사랑을 드러내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하여 이른 아침부터 감사하는 마음으로 헌신하는 여러 지체들에게도 하나님의 무한한 사랑과 한없는 축복이 함께 하길 기도합니다. 이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실 ○○○ 담임목사님의 입술을 성령께서 주장하시고 전능하신 하나님의 지혜와 살아 역사하시는 복음을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 된 저희에게 담대히 전하게 하옵소서.
우리를 사망 권세로부터 구원하시고 영원한 주님의 신부가 되게 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