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 기도하다

교회 예배 대표기도 2019 09 01

windparticle 2024. 10. 11. 00:01

 

 

사랑의 하나님, 그 이름을 신뢰하는 이들에게 한없는 은혜를 베푸시는 하나님.
거룩하신 주님 앞에 나아와 예배하며 주께 영광을 돌리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저희는 여전히 죄의 몸을 입고 있지만 우리를 사망에서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권능에 의지하여 아버지 되신 하나님 앞에 나아 갑니다. 이 시간 우리의 연약함을 위로하시는 성령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고 저희의 찬양과 기도가 하나님께서 받으시는 온전한 예배로 드려지게 하옵소서. 주께서 우리들의 삶 가운데 영원히 살아 역사하시며 저희가 온전히 하나님의 기쁨이 되어 살게 하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공의와 정의의 기준이 되시는 하나님.
정치적인 좌우 대립과 경제적인 양극화, 그리고 세계 열강들의 힘 겨루기 사이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힘든 시기를 살아가고 있는 저희를 불쌍히 여겨 주시길 기도합니다. 자신의 의를 좇아 사는 인생으로 가득한 이 땅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보여주신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이 가득하게 되길 소망합니다. 자신들의 이익 만을 좇아 살고 있는 이 나라 지도자들과 국민들이 그리스도의 용서와 사랑의 복음으로 하나되게 하시고 하나님을 경외하며 하나님의 공의와 정의를 따라 굳건히 서는 대한민국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나라를 꿈꾸는 ○ ○ 교회를 사랑하시는 주님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하나님 말씀대로 살기로 작정하며 시작한 2019년도 이제 4개월여가 남았습니다. 주님 주시는 은혜 가운데 언제나 주님의 도우시는 손길에 의지하여 살아가게 하셨음에 감사합니다. 괴로울 때도 기쁠 때도 하나님께서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하심을 기억하며, 하나님 나라를 우리 삶 속에서 온전히 경험하는 ○ ○ 교회가 되게 하시길 소망합니다. ○   교회 온 성도들이 하나님의 말씀과 사랑으로 하나되어 하나님께서 칭찬하시는 지혜롭고 선한 청지기들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부르짖는 주의 백성들에게 응답하시는 하나님,
주께서 저희를 불쌍히 여기시길 기도합니다. 연로하신 성도님들의 건강을 지켜 주시고, 경제적인 어려움이나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성도들에게 사랑의 주님께서 주시는 평안함과 담대함과 치유의 권능이 임하시길 간절히 구합니다. 부르심을 입은 자로 합당하게 행하며 겸손함과 오래참음으로 서로를 축복하며 서로를 위해 기도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드러내는 천국 백성들로 가득 찬 ○   교회로 부흥케 하여 주옵소서.

복음 하나 들고 땅끝으로 나아가 헌신하고 있는 선교사들과 그 가정을 기억하며 끊임없이 기도와 물질로 후원할 수 있게 하시기 소망합니다. 주님 앞에 부름 받은 저희들도 각자의 가정과 일터에서 주의 사랑을 드러내는 작은 예수가 되게 하시며, 저희들에게 허락하신 가정과 일터에 차고 넘치는 복을 주시고 지켜 주시며 받은 것 이상으로 나눌 수 있는 복의 통로가 되게 하옵소서.

이 시간 ○ ○ ○ 이라는 제목으로 ○ ○ ○ 담임목사님께서 말씀을 전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맡기신 목사님의 입술과 생각을 주장하시어, 다시는 목 마르지 않을 말씀, 온전히 예수 그리스도만 드러내는 말씀으로 우리의 영혼이 소생케 됨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해 찬양을 준비한 지체들과 곳곳에서 헌신하는 여러 손길들 위에도 주께서 무한한 사랑과 한없는 축복으로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

우리를 사망 권세로부터 구원하시고 영원한 주님의 신부가 되게 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멘